새틀라이트IM, 완전 탈중앙화된 웹3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첫 출시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개인적인 환경에서 메시지와 그룹 대화, 영상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

2022-10-05 10:00 출처: Satellite IM

보스턴--(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5일 -- 데이터 프라이버시의 최전선에서 완전 탈중앙화된 P2P (peer-to-peer)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새틀라이트IM(Satellite IM)이 안전하고 매끄러우며 기능이 풍부한 환경에서 직접 대화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이용자들이 데이터를 완전하고 독점적으로 소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초의 웹3 네이티브 소셜 애플리케이션이다.

새틀라이트IM이 이용자 데이터를 소유·추적하는 대다수 주류 메시징 플랫폼의 대안으로 개발해 먼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버전으로 출시한 웹3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이용자들이 친구들과 손쉽게 메시지를 교환하고 영상 대화하는 한편 대용량 파일을 쉽고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그 과정에서 이용자만이 데이터를 통제할 수 있다. 새틀라이트IM의 인프라는 분산형 파일 시스템(IPFS)을 활용해 탈중앙화된 파일을 피닝(pinning)하거나 저장하기 때문에 특별한 통제체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새틀라이트IM의 웹3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암호화된 P2P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4K 영상 대화 및 스트리밍, 무손실 음향, 4GB 파일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또 가까운 시일 내에 다중 4K 영상 대화, 커뮤니티 서버, 마켓플레이스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새틀라이트IM은 이용자들이 더 사적인 플랫폼에서 동료들과 소통하고 싶어 하는 흐름에 맞춰 새로운 웹3 영역에서 개발과 혁신을 모색하는 개발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기 위해 플랫폼을 오픈소스 코드로 구축했다. 개발자들은 각자의 기호에 맞춰 기능성을 꾸준히 개선하는 한편 필요한 업데이트나 변화를 공동으로 수행할 수 있다.

매트 비시니에프스키(Matt Wisniewski) 새틀라이트IM 최고 경영자는 “빅테크(big tech) 기업들의 데이터 남용이 이어지고 연방 차원의 강력한 데이터 프라이버시법이 부재한 가운데 새틀라이트IM은 중요한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이용자에게 되돌려주는 데 중요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며 “웹3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출시는 웹3 시대의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들은 오늘날 횡행하는 개인 정보 침해에 염증을 느끼고 있다”며 “새틀라이트IM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이 프라이버시, 안전성, 소유권을 되찾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새틀라이트IM 플랫폼 이용자들은 안전한 ID 검증을 통해 데이터 분실을 걱정할 필요 없이 문서나 메시지를 서명·암호화·방송·검색·저장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core.satellite.im/)에서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새틀라이트IM(Satellite IM) 개요

새틀라이트IM은 완전 탈중앙화한 P2P 음성·영상·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IPFS’와 ‘dag-jose’를 활용해 스토리지와 P2P 커뮤니케이션의 주권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틀라이트IM이 우선 코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버전으로 선보인 새틀라이트IM(Satellite IM)은 4K 영상 대화 및 스트리밍, 무손실 음향, 4GB 파일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 그 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어떤 부담도 떠넘기지지 않는다. 새틀라이트IM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버전 ‘업링크(Uplink)’는 2022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6005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atellite.i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