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스토랑 우승 메뉴 누적 판매 500만 개 돌파

2022-10-05 08:45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25에 출시된 7종의 편스토랑 우승 메뉴 제품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5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 우승 메뉴들이 첫 상품 출시 후 약 4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편스토랑은 출연하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 아까운 특급 메뉴를 공개하고,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전국 편의점에 출시되는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이다.

GS25는 가지고 있는 우수한 상품 개발 역량을 편스토랑 상품에 대입해 고객들에게는 만족을 선사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우승 메뉴를 선보이는 제휴사로 참여했다.

GS25는 2022년 5월 편스토랑 우승 메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을 처음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총 7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이후 약 4개월 만인 10월 2일 기준 누적 판매수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 더블새우뚱드위치(샌드위치), 진또계란프라이짜장(삼각김밥) 순으로 편의점의 대표 먹거리인 프레시푸드(FF)가 편스토랑 상품 판매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는 전체 판매수량의 절반 수준인 250만 개가 넘게 판매됐다. 매콤한 갈비 양념 비빔밥에 토핑으로 들어간 달달하고 톡톡 튀는 콘마요 조합이 특유의 맛과 식감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최근에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존 상품보다 갈비 양념육과 매운 소스를 더해 맛을 개선했다.

GS25는 미디어에서 반영된 인기 스타의 특급 메뉴와 우승 메뉴의 맛을 제대로 살린 편의점의 상품 개발 역량이 편스토랑 상품의 인기 비결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GS25는 편스토랑 상품 500만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이번 주말부터 SNS에서 ‘나만의 편셰프’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해시태그(#출연진이름 #편스토랑, #편스토랑커피차 등)를 남긴 3명을 추첨해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편셰프의 이름으로 팬 이름, 응원 문구와 함께 편스토랑 녹화방송에 커피차를 보내줄 계획이다.

박준형 GS리테일 마케팅실 플랫폼마케팅팀 팀장은 “미디어에서 보기만 해도 침이 삼켜지는 편스토랑 우승 메뉴가 맛과 디자인 등 GS25의 뛰어난 상품 개발 역량과 더해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스토랑과 같은 여러 문화 콘텐츠들과 협업해 고객에게 재미있는 식(食) 문화를 제공하고 참신하고 우수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