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 역대 최대 참석자 수 기록하며 성료

에픽게임즈, 9월 27일부터 나흘간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 성공적으로 개최
행사 기간 4일 동안 총 1만7000여 명의 크리에이터 참석하며 역대 최대 수치 경신, 총 동시접속자수는 전년 대비 170% 기록
공통 부분, 게임, 영화, TV & 애니메이션, 건축 & 자동차 산업 분야별 언리얼 엔진의 혁신적 기술과 노하우 제공

2022-10-05 09:20 출처: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 성료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5일 -- 국내 최대 언리얼 엔진 콘퍼런스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9월 27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가 큰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혁신적인 기술과 정보,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퍼런스로, 첫날 전 분야를 아우르는 공통 분야에 이어 게임, 영화, TV & 애니메이션, 건축 & 자동차 순으로 총 4일간 약 20여 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 이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에는 4일간 총 1만7000여 명이 참석해,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역시 최대 참석자 수를 경신했고, 총 동시접속자수는 전년 대비 170%를 기록하며 언리얼 엔진과 리얼타임 3D 기술에 대한 모든 산업 전반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첫째 날, 행사의 오프닝을 알린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진정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3D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히면서, 모든 이들이 3D 콘텐츠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게 돕는 에픽게임즈의 창작 생태계에 대한 비전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어 신광섭 본부장의 ‘콘텐츠 제작의 미래’ 세션을 비롯해 언리얼 엔진 5의 주요 기술들과 메타휴먼에 대한 강연들이 이어졌다.

둘째 날은 게임 업계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션들이 준비됐다. 높은 비주얼 퀄리티로 제작되고 있는 넥슨게임즈의 멀티 플랫폼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제작기와 멀티 플랫폼을 위한 최적화 드라이브를 다룬 니트로 스튜디오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터틀 크림에서는 아트 디렉션과 파이프라인을 중심으로 ‘RP7’에 대한 제작 경험을 발표했으며, 이외에도 언리얼 엔진 5에 대한 ‘군중 애니메이션’과 ‘UE5 모바일 렌더링 업데이트’ 주제의 강연들도 진행됐다.

셋째 날은 영화, TV &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관객들은 영화와 애니메이션은 물론 버추얼 휴먼 제작, TV 라이브 이벤트 등 콘텐츠 산업에 언리얼 엔진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접할 수 있었다. 웨스트월드의 ‘Netflix VP Open House in Korea: 성공적인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제작과 언리얼 엔진’, 자이언트 스텝의 ‘이솔(SORI)’ 디지털 휴먼 제작 경험, 비브스튜디오스의 ‘버추얼 프로덕션 TV & 라이브 이벤트 적용 사례’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스튜디오 게일의 ‘극장판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대소동’ 제작기, 쿠트 이미지웍스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프리비즈 및 영상 연출 파이프라인에 대한 세션도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건축 & 제조를 주제로 진행된 마지막 날에는 류 프로덕션의 러셀, 삼우이머션, 서울기술연구원,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에스엘즈와 같은 업계 전문가들이 나와서 각각 소규모 팀에서의 고퀄리티 디지털 트윈 제작 방법, 항만 물류 관리를 위한 디지털 트윈, 서울시 S-Map 데이터를 활용한 Cesium 언리얼 엔진 통합,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을 이용한 차량 아웃사이드 미러 및 디지털 사이드 미러 구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서밋이 올해도 역대 최대 참석자 수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산업 크리에이터분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참가자들과 다양한 산업의 외부 강연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내년에도 언리얼 서밋은 크리에이터분들의 디지털 미래에 대한 비전을 발전시켜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나은 프로그램으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개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이다. 게임, 건축, 영화 & TV, 방송 & 라이브 이벤트, 애니메이션, 자동차 & 운송, 시뮬레이션 및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은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감 있는 가상 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UnrealEngine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에서 언리얼 엔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개요

에픽게임즈는 1991년 Tim Sweeney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50여 개 지사가 있다. 에픽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3D 엔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중 하나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6억 개 이상의 계정과 47억 명의 친구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픽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로서, 언리얼 엔진은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시뮬레이션 등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배포, 운영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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