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나눔재단, ‘2022 글로벌 소셜벤처 미니포럼’ 참가자 모집

‘글로벌 소셜벤처 창업’ 다양한 주체 한자리
10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 온라인 개최

2022-10-05 08:00 출처: 열매나눔재단

열매나눔재단이 ‘2022 글로벌 소셜벤처 미니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대표이사 이장호)은 글로벌 소셜벤처의 해외 진출과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2022 글로벌 소셜벤처 미니포럼’(이하 미니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포럼은 ‘연대와 협력,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를 주제로 10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 플랫폼 줌(ZOOM)에서 열린다. 글로벌 소셜벤처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소셜벤처 생태계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앞으로 방향을 모색한다.

미니포럼에는 공공기관, 국제개발, 투자, 창업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관 임직원이 연사로 나선다.

먼저 사회적기업의 설립과 운영을 지원하는 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육성팀 송남철 본부장이 글로벌 사회적기업 지원 현황 및 전망에 관해 이야기하며, 대외무상 협력사업 전담 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기업협력실의 김혜원 과장은 국제개발 협력과 사회적경제가 함께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해 본다.

사회혁신 전문 컨설팅 임팩트 투자 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강에나 선임 컨설턴트는 액셀러레이터로서 경험한 글로벌 소셜벤처의 액셀러레이팅 사례를 공유하며, 신재생 에너지 발전 사업 개발 전문 소셜벤처인 엔벨롭스 윤성 대표는 글로벌 소셜벤처를 창업·운영하며 느낀 점을 진솔하게 나눌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패널 토크 및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는 글로벌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를 통해 무료로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게 이메일로 참가 링크를 전달한다.

열매나눔재단 개요

열매나눔재단은 근본적 대안을 통해 사회 구성원의 지속 가능한 자립을 돕고자 2007년 설립됐다. 저소득 취약계층과 북한 이탈주민이 자립할 수 있도록 5개의 사회적기업을 직접 설립했고, 496개의 사회적경제조직과 692개의 개인 창업가게를 지원했다. 더불어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열매나눔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 비영리 단체 종합 평가에서 5년 연속 만점을 받아 공익 법인의 투명성·책무성·재무 안전성에서도 대외적 신뢰를 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