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유럽 승용차 라인업 예약판매 가격 발표

BYD, 완전 전기차 3종으로 유럽 진출
C-세그먼트 SUV ‘BYD ATTO 3’ 3만8000달러에 예약판매
BYD HAN과 BYD TANG은 각각 7만2000달러에 예약판매
예약판매 가격은 독일 참조용으로 향후 국가별 상이
최종판매 가격과 세부 사양은 2022년 10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
BYD 유럽 제품 프리미어(www.byd.com) 참고

2022-09-29 17:20 출처: BYD Auto

BYD 유럽 제품 프리미어 2022

로테르담, 네덜란드--(뉴스와이어)--세계 신에너지차 및 배터리 제조업계를 선도하는 BYD가 유럽 신차 라인업의 예약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BYD는 완전 전기차 3종을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독일에 출시할 예정이다. 프랑스와 영국 고객들도 연내 BYD의 무공해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BYD는 딜러를 확충해 유럽의 모든 주요 시장에 완전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BYD ATTO 3’의 예약판매 가격은 3만8000유로, BYD HAN과 BYD TANG은 각각 7만2000유로다. 이는 유럽 시장 참조용으로 독일에 적용된 예약판매 가격이며 국가별로 달라질 수 있다. BYD의 완전 전기차 3종은 유럽 고객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만큼 기술적 진보를 이뤘다. BYD는 2022년 10월에 열리는 파리모터쇼(Paris Motor Show)에서 BYD HAN, BYD TANG, BYD ATTO 3을 공개할 예정이다.

1995년 BYD를 설립한 왕촨푸(Wang Chuanfu) 회장에게 BYD의 유럽 승용차 시장 진출은 역대 가장 중요한 이정표다. 왕촨푸 회장은 “유럽은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으로 혁신 정신이 강력하다”며 “자동차 전동화를 앞당기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유럽은 신에너지차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럽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전기차 도입에 힘을 보태 기쁘다”며 “현지 주요 딜러 및 업계 파트너들과 친환경 기술로 무장한 품질이 우수한 자동차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경험과 선택지를 넓히고 싶다”고 덧붙였다.

유럽 고객을 염두에 둔 디자인

모든 BYD 차량의 기저를 이루는 첨단 기술과 디테일, 문화적 레퍼런스는 BYD가 추구하는 디자인 정신의 핵심이다. 수천 년간 이어진 중국 문화와 현대적 유럽 문화를 결합한 BYD의 디자인은 용의 얼굴을 형상화해 미학적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BYD의 차별화된 디자인 언어는 세련된 기능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현대적 생활 방식이 원하는 바를 충족한다.

BYD는 완전 전기차 3종을 유럽에 가장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유럽 고객을 위해 공간을 널찍하게 설계한 BYD ATTO 3는 BYD의 첨단 e-플랫폼(e-Platform) 3.0을 탑재한 첫 SUV다. BYD가 블레이드 배터리(Blade Battery) 등의 안전 기능과 미학, 인텔리전스, 효율성을 결합해 이룬 전기차 혁신(표준 히트 펌프)이 C-세그먼트(C-segment) SUV인 BYD ATTO 3에 녹아 있으며, 진정한 디지털 커넥티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내부를 꾸몄다. BYD의 글로벌 디자이너인 울프강 예거(Wolfgang Egger)가 새로운 감각의 의미 있고 즐거운 디자인을 창조했다. 남다른 실루엣과 합금 휠이 돋보이는 진정한 C-세그먼트 SUV다. BYD ATTO 3은 60.48kWh 배터리를 장착하고, 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20km다.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외관을 자랑하는 BYD HAN은 매끄럽고 날렵한 세단이다. 안팎을 유행에 맞춰 고급스럽게 마감했으며 즐거운 주행 성능과 최고의 반응성이 일품이다. BYD HAN은 2개 전기 모터를 장착해 진정한 AWD(사륜구동) 시스템을 완성한다. 이중 모터 시스템의 총 출력이 380kW(516마력)에 달하며, 시속 100km까지 3.9초 만에 달릴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을 확보했다. BYD HAN은 획기적인 블레이드 배터리 기술 등 전기차 업계에서 가장 진보한 여러 기술을 접목해 최첨단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하는 또 다른 제품은 7인승 전기차 ‘BYD TANG’이다. 대형 AWD 차량인 BYD TANG은 지난해 시범 시장인 노르웨이를 시작으로 경쟁이 치열한 전기 SUV 시장 부문에 진출한 BYD를 널리 알릴 제품이다. BYD TANG은 뛰어난 성능과 안락함, 공간, 효율성, 안정성을 결합해 다재 다능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는 7인승 무공해 전기차다. BYD TANG은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겸비한 블레이드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안정성, 성능, 내구성,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속 100km까지 4.6초 만에 가속할 수 있는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울프강 예거는 “BYD의 디자인은 표현적이고 감정적이며 새롭고 가치가 있다”며 “중국 문화를 상징하는 용의 얼굴과 아름다운 유럽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얻어 BYD HAN과 BYD TANG을 디자인했으며, 명작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BYD 오토 3는 젊은 층과 가족을 염두해 새롭고 널찍하며 젊은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BYD ATTO 3도 우리가 ‘용의 머리 디자인’ 언어라고 부르는 용의 머리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 “용의 독특한 콧수염과 피부, 눈을 모두 BYD ATTO 3에 담았으며, 체육관과 음악에서 영감을 얻어 실내를 구성했다”며 “예를 들어 도어 핸들과 팔걸이, 펜더(fender)는 바벨 등의 운동 장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 “기타 소리를 듣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도어 패널을 줄로 제작했다”며 “그런 즐거움 외에 실용적인 저장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BYD의 동력 배터리 전문성과 핵심 기술 선도력

BYD는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혁신을 전기차에 접목했다. BYD는 코발트가 없는 인산화철 배터리, 전기 제어 시스템, 자동차 등급 반도체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마스터하기 위해 수십 년간 매진해 왔다.

전기차의 안전성과 내구성, 성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블레이드 배터리는 BYD의 오랜 노력의 산물이다. 블레이드 배터리는 BYD의 전기 구동장치 기술력(BYD는 초지능형 차세대 e-플랫폼 3.0을 개발했다)과 시너지를 일으켜 시스템의 효율성과 차량의 지능성을 최대치로 올릴 새로운 기술이다. 모두 최상의 주행 경험과 최적의 성능을 선사하기 위해 BYD가 개발한 통합 기술이다. 무엇보다 BYD는 반도체 제조를 포함해 제조 관리와 매끄러운 통합을 뒷받침할 전기차 수직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다.

BYD, 배터리 품질 8년간 보증

마이클 슈(Michael Shu) BYD 유럽국제협력부 총괄은 “기술 혁신 없이 안전성, 안정성, 편안함, 접근성을 개선할 수 없다”며 “BYD가 기술 혁신에 매진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유럽 고객들의 높은 눈높이를 감안해 유럽 시장 진출을 준비해 온 만큼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은 유럽 고객들의 기대치에 충분히 부응할 것”이라며 “BYD는 안정적이고 실용적이며 편안한 프리미엄 차량을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또 슈 총괄은 “BYD는 차량의 기술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배터리 품질을 8년간 보증한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슈 총괄은 BYD 전기차의 혜택을 다른 유럽 국가들과 공유하길 기대한다. 슈 총괄은 “유럽 자동차 업계와 디자인, 연구개발, 제조, 판매, AS 네트워크,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생태계를 깊이 존경한다”며 “BYD의 전략은 같은 비전을 꿈꾸는 현지 딜러들과 함께 고차원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HD 사진: https://we.tl/t-kDqhBtGlhe

BYD 제품 특징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fsy3S3)

· 그 밖의 세부 사양은 파리모터쇼 개막일 즈음 발표할 예정이다.

BYD 개요

BYD는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술 혁신에 매진하는 다국적 하이테크 기업이다. 재생형 배터리 제조업체로 1995년 설립된 BYD는 현재 자동차, 전철, 신에너지, 전자 장치 등으로 사업 범위를 넓혔으며 중국,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헝가리, 인도의 30여 개 산업 단지에 입주했다. BYD는 전 세계가 화석연료 의존도를 줄일 수 있도록 에너지 생성·저장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무배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BYD는 6대륙 70여 국가 및 지역의 400여 도시에 신에너지차를 판매하고 있다. 홍콩증권거래소와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BYD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BYD 유럽(BYD Europe)은 BYD 그룹(BYD Group)의 첫 해외 지점으로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혁신으로 BYD 오토(BYD Auto)를 발전시켜 안정하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신에너지차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yd.com) 참조.

BYD 오토(BYD Auto) 개요

2003년 설립된 BYD 오토는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술 혁신에 매진하는 다국적 하이테크 기업 BYD의 자동차 자회사다. 전 세계 운송 업계의 친환경 전환을 앞당긴다는 목표로 설립된 BYD 오토는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를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BYD 오토는 배터리, 전기 모터, 전기 제어기, 자동차 등급 반도체 등 전체 신에너지차 산업망의 핵심 기술을 마스터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블레이드 배터리, DM-i 및 DM-p 하이브리드 기술, e-플랫폼 3.0, CTB 기술 등 상당한 기술적 발전을 일궜다. BYD 오토는 전기차 흐름에 발맞춰 화석연료차 생산을 중단한 세계 첫 자동차 제조업체이며, 중국에서 9년 연속 신에너지승용차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80055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