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소설을 즐기는 가장 새로운 방법 ‘괴괴서점’,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진행

LG 스탠바이미 27인치와 애플워치 SE를 내 손 안에, ‘괴괴서점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2022-10-04 10:00 출처: 시공사

괴괴서점 이용 방법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4일 -- 출판사 시공사와 온·오프라인 방 탈출 게임 개발 업체 플레이더월드가 협업해 2022년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괴괴서점’이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평범한 ‘독자’로 남기를 거부한다
소설 속 주인공이 돼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독자 참여형 온라인 방 탈출 콘텐츠

괴괴서점은 오랜 시간 다양한 국내·외 작가들과 양질의 장르 문학을 소개해온 출판사 시공사가 야심 차게 준비한 디지털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다. 국내 최고의 방 탈출 게임 개발 업체인 플레이더월드와 협업해 올해 3월 오픈했다. 해당 콘텐츠는 시공사에서 출간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소설을 방 탈출 형식의 게임으로 각색해 제공한다. 독자 위치를 이야기 밖에서 이야기 속으로 옮겨 ‘소설의 새로운 차원’을 열고자 기획됐다. 독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눈으로만 쫓았던 이야기의 흐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오픈 이후 괴괴서점은 기존에 해당 도서를 읽었던 독자에게는 소설 세계관의 더 폭넓은 이해, 아직 도서를 읽지 않았던 독자에게는 새로운 이야기와의 만남을 제공해왔다. 현재 네 개의 미션이 오픈돼 있으며 미션 클리어 방식, 속도에 따라 플레이어의 점수가 책정되는 시스템이다.

‘기억 서점’, ‘유괴의 날’, ‘대나무가 우는 섬’, ‘섬, 짓하다’
한국을 대표하는 미스터리 작가들의 작품을 게임으로 만나다

괴괴서점에 오픈된 네 개의 미션은 각각 ‘기억 서점’, ‘유괴의 날’, ‘대나무가 우는 섬’, ‘섬, 짓하다’이다. 기억 서점은 2021년에 발간된 정명섭 작가의 작품으로 복수를 위해 부, 명예, 권력 등을 내던진 남자가 살인자를 기다리기 위한 서점을 여는 내용이다. 플레이어는 연쇄살인범에게 가족을 잃은 대학 교수 유명우가 돼 서점을 찾아오는 손님들 가운데 살인자를 프로파일링해 찾아내야 한다.

유괴의 날은 2019년 발간된 정해연 작가의 작품이다. 딸의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유괴를 감행한 명준과 가정 폭력의 피해자이자 유괴된 천재 소녀 로희의 엉뚱한 케미스트리를 통해 독자에게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게 한다. 플레이어는 유괴범 명준이 돼 매 순간 최선의 선택지를 골라야 한다.

대나무가 우는 섬은 2019년 발간된 송시우 작가의 작품이다. ‘호죽도’라는 섬을 배경으로 흥미로운 민담과 화려한 트릭이 맞물리며 실현 불가능할 것 같은 초현실적 살인의 진실을 파헤쳐가는 본격 미스터리 소설로, 플레이어는 주인공 임하랑의 시선으로 잔혹한 사건을 마주하게 된다. 네 번째 미션인 섬, 짓하다는 2014년 발간돼 큰 사랑을 받은 김재희 작가의 작품이다. 성형 수술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한 인터넷 커뮤니티의 표적이 된 여성이 끝내 자기 집에서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용의자로 지목됐던 남학생이 자살하게 된다. 사건의 담당 프로파일러였던 성호는 강압 수사 의혹을 받으며 사건에서 제외되고, 삼보섬에서 일어난 여성 연쇄실종 사건 수사 지원에 차출된다. 그 후 성호가 삼보섬에서 겪게 되는 기이한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성호의 시선으로 문제를 풀어나가 삼보섬의 진실에 다가가게 된다.

LG 스탠바이미 27인치와 애플워치 SE를 내 손 안에
괴괴서점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시공사에서는 10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괴괴서점의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높은 점수를 획득한 상위 플레이어 4인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위 플레이어에게 LG 스탠바이미 27인치(1인), 2~4위 플레이어에게 애플워치 SE(3인)가 각각 경품으로 제공된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기억 서점, 유괴의 날, 대나무가 우는 섬, 섬, 짓하다의 네 개 미션을 모두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또 문제를 풀기 전 해당 도서를 읽는다면 상위 플레이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괴괴서점의 모든 콘텐츠는 괴괴서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 가입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어 장소나 시간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 LG 스탠바이미, 애플워치 SE가 경품으로 제공되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플레이어의 참여가 예상된다.

어둑서니가 만든 환상 세계
‘괴괴서점’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행사 기간: 2022년 10월 11일~11월 30일
경품 : 1위 LG 스탠바이미 27인치(1인), 2~3위 애플워치 SE(3인)

시공사 개요

시공사는 창의, 열정, 조화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해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