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 실전 워크숍 5인의 전문가 강연 운영

2022-09-29 11:00 출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2년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실전 워크숍 5인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무안--(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전남 지역의 웹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웹툰 실전 워크숍’ 전문가 강연을 운영한다.

현재 활발하게 연재 중인 현직 작가 및 현직 웹툰 전문가를 초대해 차별화하면서 깊이 있는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으로는 전남의 웹툰 창작자 및 예비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웹툰 작가 데뷔부터 완결까지 △비하인드 스토리 △네이버 웹툰 작가는 어떻게 작업하는지 궁금한 작업 방식 △웹툰 PD가 바라보는 웹툰 작가 △빠르게 변화에 하는 웹툰 생태계 변화 등 다양한 웹툰 관련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실전 워크숍에 함께하는 전문가들은 △다양한 플랫폼에 연재를 진행한 ‘두근두근 플라워’ 이아름 웹툰 작가 △네이버 웹툰 ‘주욱 같은 하루’를 연재하는 민영 웹툰 작가 △웹툰 총괄 PD로 ‘황녀인데 악녀입니다’를 총괄한 이정희 총괄 PD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 및 만화 평론가인 박인하 만화 평론가 △제이큐코믹스 이사이자 웹툰 글 작가 및 서울웹툰아카데미 공동 학장인 이종규 웹툰 작가로 구성돼 다채로운 시선에서 웹툰 작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이번 ‘웹툰 실전 워크숍’ 전문가 강연은 각각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되며, 오후 2시부터 전남콘텐츠코리아랩 2층에서 진행된다.

현재 참가자 모집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 대상은 전남 도민 대상으로 웹툰에 관심이 있거나, 웹툰 창작자 및 예비 웹툰 작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정보·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이의 효율적 관리 운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08년 개원 이래 국비 사업 유치와 관련기업 육성 및 지원, ICT융복합 콘텐츠 발굴 등을 진행해왔으며,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전라남도 정보문화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과 지역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