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제3회 NFTE 월드혁신시리즈 챌린지 후원

유엔 SDG 14번 목표인 ‘해양 생태계 보전’을 주제로 젊은 기업인들의 혁신적인 사고 독려

2022-09-16 17:15 출처: Mary Kay Inc.

댈러스--(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6일 -- 여성 역량 강화와 기업가 정신을 옹호하는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가 기업가정신교육네트워크(Network for Teaching Entrepreneurship, 이하 ‘NFTE’)와 함께 제3회 연례 월드혁신시리즈(WSI)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WSI 챌린지는 13~24세 청소년들의 비판적 사고의 힘을 빌려 인류가 마주한 도전 과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진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행사다.

메리케이의 WSI 챌린지는 세계클린업데이(World Clean Up Day) 즈음인 9월 15일에 막을 올린다. WSI 챌린지는 젊은 기업인들이 유엔 SDG 가운데 14번 목표인 ‘해양 생태계 보전(Life Below Water)’에 도움이 될 획기적인 해법을 제안해 주길 권한다. 특히 학생들이 세계의 해양 생태계와 연안 지역 사회를 보호·보존할 수 있는 해법을 찾아 주길 기대한다.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는 “지구의 모든 생명체는 바다에서 비롯됐으며 바다에 의지해 살아간다”며 “물은 우리가 지키고 보호해야 할 지구의 가장 중요한 자원”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음 세대의 글로벌 사상가와 지도자들은 이미 물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며 “전 세계의 젊은이들이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의 보호에 이바지하는 모습을 지켜볼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메리케이의 후원으로 2020년에 개최된 첫 NFTE WSI 챌린지의 유엔 SDG 주제는 12번 목표인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이었다. 많은 젊은 기업인이 챌린지에 참가해 직물의 재사용이나 재활용을 촉진할 제품, 서비스 또는 활동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2021년 챌린지의 주제는 5번 목표인 ‘양성 평등(Gender Equality)’이었고, 학생들은 직장 내 양성 평등을 촉진하고 여성과 소녀가 경제적 기회를 동등하게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논의했다.

NFTE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J.D. 라록(J.D. LaRock) 박사는 “많은 젊은이가 메리케이의 제3회 WSI 챌린지에 참가해 해양 보호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거리낌 없이 펼쳐주기 바란다”며 “수업 시간에도 물이 없으면 생태계가 건강할 수 없다고 배우지만, WSI와 같은 챌린지에 참여하면 물 자원을 보호·보존하는 데 더 큰 힘을 보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양과 해양 생물을 보살피고 식수 접근성을 개선하는 한편 오염으로부터 물 자원을 보호하고 과잉 소비를 해결해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의 생태계를 보호할 아이디어를 떠올려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NFTE는 기업가 정신의 힘을 저소득 공동체에 불어넣기 위해 매진하는 글로벌 비영리 교육 단체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교사와 젊은이들이 약 35년 전 설립된 NFTE의 지원을 받았다. NFTE는 유엔 SDG를 뒷받침하기 위해 기업의 후원을 받아 매년 가을에 WSI 챌린지를 개최한다. 시티 재단(Citi Foundation)이 주관하는 2022 NFTE WEI 챌린지는 메리케이, 메트라이프 재단(MetLife Foundation), 마스터카드(Mastercard), 뱅크오브더웨스트(Bank of the West), 링크(Link), 맥사(Maxar), 어니스트앤영(Ernst & Young, LLP (EY)), 서비스나우(ServiceNow), 주오라(Zuora)의 후원을 받았다. NFTE는 2023년 초에 WSI 챌린지 우승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https://innovation.nfte.com/)에서 WSI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일념으로 1963년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을 실현해 이 회사는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후원, 교류, 혁신을 통해 여성의 여정을 지원한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제,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신조로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비즈니스 혁신 촉진, 암 연구 지원, 성평등 증진,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지역 사회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를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50058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