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 도시 선정 첫 관문, 국제대학스포츠연맹 기술점검 실사단 입국

7월 8일(금)부터 5일간 대회 개최 후보지 점검 및 평가
앞으로 국제연맹 집행위원 실사단의 개최지 평가에 중요 자료로 활용

2022-07-07 14:40 출처: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

위원회 담당자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국제연맹 기술점검 실사단을 맞이하고 있다

청주--(뉴스와이어)--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옛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 도시 선정을 위한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이하 국제연맹)의 기술점검 실사단이 입국해 개최 후보지인 충청권을 돌며 점검에 나선다.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이하 위원회)는 대회 개최 후보지 점검 및 평가를 위한 국제연맹 기술점검 실사단(이하 기술실사단)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7일 밝혔다.

징자오(Jing ZHAO) 국제연맹 하계 국장 등 3명으로 구성된 이번 기술실사단은 7월 12일(화)까지 위원회의 대회 유치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충청권 지역을 돌아본 후 평가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기술실사단이 이번 방문을 통해 작성하는 기술점검 보고서는 8월 말 방한 예정인 국제연맹 집행위원 실사단의 개최지 평가의 중요한 판단 근거가 될 계획이다.

인천공항으로 입국해 위원회의 환영 인사를 받은 기술실사단은 8일 △대전을 시작으로 △세종 △보령 △천안 △아산 △청주 △충주 등 충청권 일대를 4박 5일간 돌아보며 현장 기술점검 및 실사를 진행한다.

위원회 담당자는 “국민의 염원이 담긴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의 첫 관문인 이번 기술점검 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 도시는 이번 기술실사단의 점검 이후 8월 26일(금) 집행위원 실사단의 현지 실사를 거친 뒤 11월 12일(토)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되는 집행위원 총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