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배재,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물류센터 보유한 사회적기업 오피스배재, 사회적기업·여성기업 인증에 이어 세 번째 인증

2022-06-21 13:37 출처: 오피스배재

오피스배재가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1일 -- 사무용품 MRO 전문 기업 오피스배재가 6월 15일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인증을 보유한 오피스배재는 이번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통해 한 번 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제도란 직업 활동이 곤란한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장애인 고용 의무를 충족하도록 고안된 제도다.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획득한 오피스배재는 1990년 남대문에서 처음 설립돼 32년의 역사를 지닌 사무용품 제조·유통(MRO) 업체로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 중인 사회적기업이다. 오피스배재는 2015년에는 사회적기업 인증, 2017년에는 여성기업 인증을 각각 획득한 바 있다.

배재문, 박윤경 오피스배재 대표는 이번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에 대해 “선천적 장애뿐만 아니라 후천적 장애를 갖게 되는 분들이 늘고 있고 인구 고령화, 코로나19 등의 급격한 사회적 변화 대응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준비했다”며 “현재는 장애인분들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앞으로도 오피스배재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오피스배재는 생산부터 물류, 유통까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사무용품뿐만 아니라 MRO 구매 대행, 인쇄·디자인, 실내 건축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현 사회가 겪는 취약계층 일자리 부족 현상과 같은 사회적 문제 해결에 힘쓰며, 학용품 후원 및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한편 오피스배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혁신적 경영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소외계층에 대한 고용 촉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사람의 가치가 사회적 가치가 돼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bjmg.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