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피마, 텍스타일제네시스와 협력해 원산지 추적 위한 업계의 새로운 벤치마크 세워

2022-06-14 12:00 출처: Supima
템피, 애리조나--(뉴스와이어)--미국산 피마 면(Pima cotton) 브랜드인 수피마(Supima)가 텍스타일제네시스(TextileGenesi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면섬유 인증을 위한 업계의 새로운 벤치마크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텍스타일제네시스가 지원하는 수피마 블록체인 플랫폼은 재배업자에서 브랜드 및 소매업체에 이르기까지 수피마의 광범위한 공급망을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한다. 수피마의 기술 파트너사인 오리테인(Oritain™)은 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합해 플랫폼 전체에 걸쳐 수피마 면섬유에 대한 포렌식 원산지 인증을 지원한다. 공급망의 모든 단계에서 제품의 수피마 면섬유의 함량을 독립적으로 검증하는 기능은 포렌식 물리적 인증과 디지털 인증에 기반해 최고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보증한다.

수피마는 1954년 설립 이래 줄곧 ’세계 최고의 면’이라는 이름을 지켜왔다. 수피마는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패션 업계에 최고급 섬유를 조달하며 가장 신뢰할 수 있고 견고한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주도적인 역할에 있어 새로운 장을 열게 됐다. 수피마는 투명성과 책임 있는 조달을 선도하는 브랜드 및 소매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획기적인 공급망 추적 플랫폼은 투명하고 검증할 수 있는 방식으로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는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지원한다.

텍스타일제네시스의 파이버코인(Fibercoin™) 기술은 수피마의 라이선스 프로그램에 통합돼 공급망 전체에 걸쳐 모든 수피마 브랜드 섬유에 적용되며, 농장에서 소매점 선반에 이르기까지 수피마가 포렌식을 통해 물리적으로 검증하고 인증한 수피마 면 1kg당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토큰(NFT)을 생성한다. 이 같은 면섬유 조달을 위한 선도적인 노력은 글로벌 섬유 산업 및 소비자 시장에 새로운 책임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수피마는 공급망을 구성하는 모든 파트너사에 형평성과 보편성을 높여 면 조달에 더 깊은 수준의 진정성과 책임감을 부여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마크 루코비츠(Marc Lewkowitz) 수피마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텍스타일 제네시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섬유의 기원까지 거슬러 올라가 소비자 제품이 유래한 원산지에 대한 확실한 증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수피마의 파트너 브랜드들은 디지털 및 포렌식 테스트를 통해 독립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과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분명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는 다른 섬유 분야에는 없는 시스템”이라며 “수피마는 명품 의류 및 가정용 섬유 제품의 현재와 미래 수요를 모두 충족할 가장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면을 파트너사에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미트 가우탐(Amit Gautam) 텍스타일제네시스 설립자 겸 CEO는 ”이번 협력은 면섬유와 고급 섬유 산업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전체 패션 생태계가 나아갈 새로운 길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디지털 토큰 기반 제품 수준 추적성, 포렌식 물리적 검증 및 수피마 브랜드 라이선스 등 세 가지의 주요 혁신을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창의적으로 통합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단대단 추적성 및 물리적 검증을 위한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텍스타일제네시스(TEXTILEGENESIS) 개요

텍스타일제네시스는 패션 및 직물 생태계를 위해 맞춤형으로 제작된 시장 선도적인 이력 추적 플랫폼이다. 40개 이상의 선도적인 글로벌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 가능하고 검증된 고급 소재에 대한 섬유 직조에서 리테일까지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2022년 말까지 전 세계 패션 산업에서 5억 건 이상의 추적 기능을 생성할 예정이다.

수피마(Supima) 개요

수피마는 미국의 고급 면직물이다. 1954년에 설립된 수피마 브랜드는 ’최고급 피마(Superior Pima)’의 약자로 미국 서부와 남서부에서만 책임감 있게 재배되는 ’엑스트라 롱 스테이플(extra-long staple)’ 면의 독점 공급처를 지정한다. 수피마 면은 높은 신축성과 강도, 오래 지속되는 색상, 부드러움 및 내구성 등을 중요시하는 전 세계 디자이너와 안목 있는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30050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upim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