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 ‘나무에 새겨 찍고, 금속으로 모아 찍고’ 무료 교육 프로그램 진행

2022-05-26 13:08 출처: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이 무료 프로그램 ‘나무에 새겨 찍고, 금속으로 모아 찍고’를 운영한다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관장 한경식)은 2022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하나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나무에 새겨 찍고, 금속으로 모아 찍고’는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단체(20인 이상)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사회 교과 과정과 연계해 우리나라 기록 및 인쇄의 역사와 인쇄 기술의 발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더불어 탁본과 목판 인쇄 체험을 통해 다양한 인쇄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경식 원장은 “우리나라 출판 인쇄의 역사와 신구대학교의 모체인 신구문화사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유물을 박물관에서 전시하고 있다”며 “우촌박물관에 전시된 유물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나라 인쇄 기술의 우수성과 가치를 이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5월부터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병행해 진행한다. 신청 문의는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으로 하면 된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