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메니스 옵티라이트, 2022 메드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서 ‘안과용 최우수 신기술 솔루션’ 수상

루메니스, 탁월한 의료 기업 및 기술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수상

2022-05-26 10:20 출처: Lumenis
요크님 일릿, 이스라엘--(뉴스와이어)--루메니스 비(Lumenis Be.)는 자사의 빛 기반 치료법 ‘옵티라이트(OptiLight)'가 메드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MedTech Breakthrough Award)에서 ‘안과용 최우수 신기술 솔루션’을 수상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루메니스는 에너지 기반의 미용 및 안과 치료용 의료 기기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올해 메드테크의 건강 및 의료 기술 부문에는 15개가 넘는 국가에서 3900개 이상의 후보가 선정됐다. 이 가운데 메드테크는 옵티라이트를 영예의 수상자로 선택했다. 루메니스는 앞서 메드테크에서 ‘최우수 종합 의료 기기 업체’(2021년)와 ‘최우수 수술 신기술 솔루션’(2021년)을 수상했다.

옵티라이트는 획기적인 빛 기반 치료법이다. 안구 건조증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미국인 약 4900만명이 눈 건조감과 이물감, 불안정한 시력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 옵티라이트는 안구 건조증 관리 용도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빛 기반 치료법이다.[1] 루메니스의 혁신적 특허 기술인 OPT™(Optimal Pulse Technology)는 안구 건조증과 관련된 염증의 악순환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표적화되고 균일·정확하고 통제된 치료를 제공한다.

제임스 존슨(James Johnson) 메드테크 브레이크스루 총괄은 “안구 건조증은 매우 흔한 증상이지만 관리하기가 어렵다”며 “온찜질, 인공 눈물 등의 전통적인 치료법은 증상을 개선하지만 병리학적 근본 문제를 치료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옵티라이트는 의사가 진료실에서 환자를 신속히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로 안구 건조증 관리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안구 건조증 환자가 잠재적으로 수천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옵티라이트는 단연 돋보이는 솔루션으로 인정받아 이 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루메니스는 2021년 5월 옵티라이트를 출시했으며 최근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인 맨디 무어(Mandy Moore)(디스 이스 어스[This Is Us] 출연)를 내세운 미디어 캠페인을 시작했다. 안구 건조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안구 건조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옵티라이트를 제공하는 의사를 찾을 것을 권하는 캠페인이다. www.TreatMyDryEye.com

치피 오제르 아몬(Tzipi Ozer-Armon) 루메니스 최고경영자(CEO)는 “옵티라이트의 혁신성과 안과 치료에 미친 영향을 인정해 준 메드테크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루메니스는 첨단 솔루션과 치료 혁신을 통해 환자 건강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 데 매진하고 있다”며 “옵티라이트는 안구 건조증에 대한 유일한 빛 기반 치료기로 안구 건조 관리를 개선하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1] Dana R et al. Patient-Reported Burden of Dry Eye Disease in the United States: Results of an Online Cross-Sectional Survey. Am J Ophthalmol. 2020 Aug; 216:7-17.

루메니스(Lumenis) 개요

www.lumenis.com

루메니스는 침습을 최소화한 임상 솔루션 부문에서 눈 관리 및 미용 용도의 에너지 기반 의료 기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레이저, IPL(Intense Pulsed Light, 강한 진동을 이용한 광선), 무선 주파수(RF) 등 혁신적인 에너지 기반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약 50년간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의료계를 재정립하고 수많은 기술·임상 기준을 세웠다. 이전엔 치료할 수 없었던 질환을 해결할 솔루션과 첨단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기존 치료 방법에 혁신을 일으켰다.

메드테크 브레이크스루(MedTech Breakthrough) 개요

‘메드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는 글로벌 기술 혁신과 리더십을 위한 선도적 시장 정보 및 시상 플랫폼인 테크 브레이크스루(Tech Breakthrough)의 일부다. 이 프로그램은 우수한 의료 및 건강 관련 기술 회사와 제품, 서비스, 인재를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메드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드는 획기적인 건강·의료 회사와 제품이 이룬 성과를 대중에게 알리고 기리기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해당 부문은 환자 참여, 모바일 헬스(mHealth), 건강 및 피트니스, 임상 관리, 의료 사물 인터넷(IoT), 의료 데이터, 의료 사이버 보안 등을 포괄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MedTechBreakthroug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250056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lumeni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