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발협회, ‘2022년도 대한가발명장’ 수여식 개최

최이명, 김민숙, 최원희, 신혜원, 이병석 총 5인 대한가발명장 선정

2022-05-26 09:39 출처: 대한가발협회

대한가발협회가 ‘2022년도 대한가발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가발협회(이사장 이현준, 이하 협회)가 5월 25일 협회 세미나실에서 ‘2022년도 대한가발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진행된 2022년 제1회 대한가발명장 수여식에서는 대한민국 가발숙련기술자(대가) 다수의 신청자 가운데 엄선한 5명이 가발명장으로 선정돼 명장 증서와 명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이명(프리모가발대표) △김민숙(비치미용대표) △최원희(대한민국명장) △신혜원(그랜드가발대표) △이병석(대한가발협회 자문위원) 씨가 명장으로 선정됐다.

이현준 대한가발협회 이사장은 “가발 산업 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로서 가발 산업 발전 및 숙련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 분으로 전문성과 공헌도, 활동성을 감안해 귀감이 될 만한 분으로 선정했다”며 “이번에 선정된 대한민국 가발명장분들을 우대해 숙련 기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가발 산업의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가발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사단법인으로서 가발 산업을 대표하는 유일한 단체로 국내 가발(패션헤어) 산업의 디자인 수준 향상과 함께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가발 및 뷰티 디자인 뉴트랜드 공모전을 매해 개최해 장관상과 국회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wa.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