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 ZKW, 빌헬름 슈테거 박사 신임 CEO 임명

2022-05-24 16:02 출처: ZKW

왼쪽부터 ZKW 그룹의 새로운 CEO 빌헬름 슈테거 박사와 전임자 올리버 슈베르트

비젤버그,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오스트리아의 프리미엄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인 ZKW가 5월 16일 빌헬름 슈테거(Wilhelm Steger) 박사를 신임 CEO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슈테거 박사는 자동차 및 사모펀드 기업에서 최고 경영 컨설턴트로 일한 바가 있으며, Siemens VDO, Continental Automotive, Delphi, Panasonic Automotive & Industrial Systems Europe 및 Nidec AMEC Europe와 같은 자동차 업계 유명 기업에서 총 25년 이상의 경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슈테거 박사는 6년 동안 ZKW를 성공적으로 이끈 기존의 CEO, 올리버 슈베르트(Oliver Schubert)를 이어 ZKW의 경영 일선을 책임진다.

슈테거 박사는 “제 목표는 국제 시장에서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공급 업체로서 ZKW 그룹의 미래를 위한 안정적인 발전 방향을 확립하는 것”이라며 “올리버 슈베르트 전임 CEO에게 그의 ZKW에 대한 헌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슈테거 박사는 기계 공학 및 전자 공학, 센서 기술, ADAS, LED 및 반도체 기술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 등에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겸비하고 있다. ZKW에 특히 중요한 자동차 부품 공급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슈테거 박사는 ZKW의 국내 소유주인 LG전자와 함께 다년간 일하며,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입지를 지닌 기업의 경영 방식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지녔다. 이 중 일부 서울 지사에서 근무한 경험도 있다.

슈테거 박사는 “한국 경영진과 협력하며 LG전자와 ZKW 사이에 가능한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ZKW 그룹 개요

ZKW 그룹은 혁신적인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및 전자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시스템 공급자로서 세계적인 자동차 산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Bright Minds, Bright Lights”란 기업 모토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제조 업체를 위한 복합적인 프리미엄 조명 및 전자 모듈을 개발·생산한다. ZKW의 제품은 최고급 고효율의 LED 시스템이 있다. ZKW 그룹은 개발 및 생산 부문에 있어 스마트 네트워크를 이룩했고, 전 세계에 총 12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2021년에는 약 1만 명 직원을 고용했으며, 약 10억7000만유로의 총매출을 달성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모든 모빌리티 개념에 맞는 선구적 프리미엄 ZKW 조명 및 전자 시스템’이란 기업 비전에 따라, 최고의 품질의 하이테크 제품 제조 및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 일체의 개발을 주도하는 것이다. ZKW 그룹은 개발과 혁신을 통해, 더욱 매력적이고 독창적이며,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ZKW 그룹이 개발·생산하는 제품에는 메인 전조등, 안개등, 후미등, 점멸등, 번호등 및 전자 모듈 등이 있다. ZKW 그룹은 혁신 제품으로 유명 자동차 제조 업체 및 브랜드와 신뢰를 쌓았다. ZKW는 △BMW (BMW, Rolls Royce) △DAIMLER (MERCEDES-BENZ Cars and Trucks) △FORD (Lincoln, Ford) △GEELY (Volvo, Polestar, Lynk & Co; Geely) △GENERAL MOTORS (Buick, Chevrolet, Cadillac) △현대(기아) △JLR (Jaguar, Land Rover), Stellantis (Opel, Citroen) △RENAULT/NISSAN (Infiniti, Alpine) △VGTT (Volvo Trucks, MACK) △VW (Audi, Porsche, Skoda, Lamborghini, MAN, VW, Seat)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ZKW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지능형 자동차 조명 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적인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