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셀, 1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876% 증가 역대 최대 실적

2022년 1분기 영업이익 361억원 달성

2022-04-27 09:46 출처: 지씨셀 (코스닥 144510)
서울--(뉴스와이어)--GC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1분기 잠정 연결기준 매출액이 838억원으로 전년 대비 20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61억원으로 876% 늘었다고 27일 공시했다.

GC셀의 분기 영업이익이 300억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수준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매출액 또한 역대 가장 높은 수치다.

캐시카우인 검체 검사사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 영향으로 검체 검사사업 매출이 지난해보다 216% 증가했고, 바이오물류 사업도 23% 증가했다. 또한,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기술 이전료 매출도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와 함께 합병 후 세포치료제 및 CDMO 사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에 반영되면서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수익성 측면에서도 양사 통합 이후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제조원가 등 일부 고정비용이 감소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GC셀은 합병을 통한 단기 수익성 개선뿐 아니라 중장기적 미래성장동력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GC(녹십자홀딩스)와 미국 세포·유전자 CDMO ‘BioCentriq (바이오센트릭)’ 공동 인수를 통해 아시아와 미국을 잇는 CDMO 기반을 확보했다.

GC셀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NK와 T세포 파이프라인을 모두 보유한 기업으로, 다국적 제약사에 기술수출을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CDMO 세계 최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GC셀은 올해 재무적 성과를 더욱 극대화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한 도약의 토대를 만들어가는 해가 될 것이라며, 이번 CDMO 미국진출은 신성장 동력확보 중 하나로 향후 중요한 수익창출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GC셀은 지난해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셀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통합법인으로, 면역세포와 줄기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자가 및 동종 세포치료제의 다양한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기 연구 단계부터 상용화 단계까지 전주기의 밸류체인을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