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ESG 평가에서 통합 ‘A’ 우수등급 획득 전선 업계 유일

2021-10-27 16:41 출처: 대한전선 (코스피 001440)

대한전선 당진공장

안양--(뉴스와이어)--대한전선(대표이사 나형균)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부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통합 B+등급에서 향상된 결과로, 전선 업계에서 A등급을 받은 회사는 대한전선이 유일하다.

특히 환경(E)과 사회(S) 부문의 개선이 두드러져 각각 A, A+등급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보다 두 단계 개선된 결과다. 지배구조(G) 부문은 B+에서 한 단계 상승해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 A 이상을 받은 회사는 2021년에 등급을 부여받은 765개 사 중 127개 사로, 이는 상위 16% 해당한다.

대한전선은 ESG 조직 체계를 확립하고,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 온 노력이 결실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대한전선은 5월 전선 업계 최초로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리포트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한 임직원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CP) 실천 서약 캠페인을 진행하고, 환경 경영을 구체화한 ‘그린(Green) 2030’을 수립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전선은 호반그룹으로의 인수를 기점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업계 내 ESG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할 수 있는 가치 창출을 통해 미래 친환경 사회 조성에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SG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지표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2003년부터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등급을 매겨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iha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