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지원사업 성인권 교육사업 진행

‘발달장애인의 성! 삶을 배우는 것입니다!’ 사업 계획

2021-08-03 11:46 출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에서는 2021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지원사업 성인권 교육 ‘발달장애인의 성! 삶을 배우는 것입니다!’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성인기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인권에 대한 이해와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이성 교제, 결혼, 스킨쉽, 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시간으로 강의형, 상담형 등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8월 19일(목)에 진행되는 1회차 교육은 발달장애인 부모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 자녀의 성 이해 및 성교육의 실제’라는 주제로 한국가족·성상담센터 추국화 센터장을 모시고 발달장애인의 성인권에 대해 한 걸음 다가가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8월 26일(목)~9월 16일(목)에 진행되는 발달장애인 부모그룹(3회차)과 당사자그룹별로(2회차)는 한국가족·성상담센터 추국화 센터장과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성인지 감수성 및 성적자기결정권과 건강한 성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상담형으로 진행된다.

정한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대인관계 및 성인권 문화가 지역사회에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