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탄소 배출 제로 조기 달성에 총력

2021-04-20 15:40 출처: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뉴욕--(뉴스와이어)--중요한 결정을 뒷받침하는 도구와 서비스를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에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 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탄소 배출 제로(0) 목표를 2040년 이전에 달성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MSCI는 다음과 같은 활동에 역점을 두고 글로벌 사업 전반의 탄소 배출 제로를 꾀할 계획이다.

· 탄소 감축: 실질적인 탄소 배출 제어에 초점을 맞춘 탄소 감축 이니셔티브 가속화. 녹색 인증 빌딩에 MSCI 사무실을 마련하고 직원 근무 환경의 유연성을 촉진하는 한편 가상 회의 및 저탄소 출장 옵션을 장려할 계획이다.

· 공급 업체 관리: MSCI 공급망의 탄소 배출을 차단하는 한편 탄소 배출 제로 목표를 함께 달성할 수 있도록 주요 공급 업체와 적극 교류할 계획이다.

MSCI는 2035년까지 기업이 직접 소유 및 통제하는 배출원에서 생성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Scope 1)과 기업이 사업을 전개하면서 소비하는 에너지에서 발생하는 간접 온실가스 배출(Scope 2)을 각각 50% 줄이고, 기업이 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자사 소유·통제가 아닌 외부 배출원을 통해 발생하는 간접 온실가스 배출(Scope 3)을 20% 축소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2040년 이전에 순배출 제로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매진하는 MSCI는 목표 이행 상황을 중간 점검해 공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후 변화 관련 재무 정보 공개 태스크포스(TCFD)’가 개발한 것과 같은 표준 매트릭스와 이니셔티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MSCI는 새로 등장한 우수 관행과 기술을 도입해 이행 전략도 보강하기로 했다.

앙리 페르난데즈(Henry Fernandez) MSCI 회장 겸 최고 경영자는 “기업은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탈탄소 경제에 동참할 책임이 있다”며 “탈탄소 노력은 장기 주주들이 위탁한 자본의 선한 청지기가 되기 위해 의무를 다하는 MSCI를 대변한다”고 말했다.

페르난데즈 최고경영자는 “2040년 이전에 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MSCI의 노력은 회사와 문화, 행동의 전환을 이끌어 모든 주주에게 혜택을 선사할 것”이라며 “세계가 화석연료 시대에서 벗어나 지속 성장이 가능한 신세계로 거듭나는 데 일익을 담당하려는 MSCI에 이런 행동은 분명 필요하다”고 말했다.

MSCI 개요

MSCI는 글로벌 투자 업계를 대상으로 중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는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회사는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45년 이상 쌓인 전문 지식을 갖고 고객이 위험성과 투자 수익률의 핵심 동인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좋은 투자 결정을 내리게 한다. 회사는 고객이 투자 과정 전체를 통찰하고 투명성을 향상하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를 선도하고 연구로 강화된 솔루션을 창출한다.

이 보도 자료는 1995년 미국 민사소송개혁법에 따라 규정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사건이나 성과에 관한 것으로 명시된 바와 크게 다른 실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리스크를 내포한다. 따라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지나친 의존은 금물이다. 결과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는 12월 31일에 마감한 회계연도 10-K 양식 보고서에 기재되어 있다. MSCI는 해당 보고서를 SEC에 제출했다. MSCI는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이 보도 자료의 정보는 투자 조언이 아니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MSCI는 적절한 라이선스 없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권리나 라이선스를 허용하지 않는다. MSCI는 상품성 혹은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장을 비롯해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으로 표현된 어떠한 사항도 보장하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90053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