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에퀴노르와 협력해 ‘OSDU 데이터 플랫폼’과 완전 통합된 DELFI 환경 구축

최초의 ‘OSDU 데이터 플랫폼’ 대규모 배포로 에퀴노르의 전략 기획 효율화

2021-04-20 10:00 출처: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런던--(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에퀴노르(Equinor)가 19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협력해 업계의 새로운 데이터 표준인 OSDU 데이터 플랫폼(OSDU Data Platform)에 원활히 통합되는 DELFI[*] 인식 E&P(탐사 및 생산) 환경을 구축하는 내용의 전략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에퀴노르가 규모에 따라 데이터 통합 능력을 가속하고 의사 결정을 개선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라지브 손탈리아(Rajeev Sonthalia) 슐룸베르거 디지털/통합 부문 사장은 “에퀴노르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DELFI와 완전 통합된 최신 OSDU 데이터 플랫폼의 첫 번째 구축을 통해 자원 발굴 개선을 촉진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통해 업계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반 워크플로우를 신속히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에 원활히 액세스할 수 있는 단일한 통합 환경을 제공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OSDU 준수 솔루션은 에퀴노르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전사적 데이터 플랫폼인 OMNIA의 핵심 요소로 통합될 예정이다. 이로써 지하 전반에 걸쳐 일관된 데이터 표준을 확립해 의사 결정 전반을 향상시킨다.

이 전략 프로젝트는 슐룸베르거의 ‘DELFI 페트로테크니컬 스위트(DELFI Petrotechnical Suite)’와 탐사 계획 가속화 솔루션인 ‘익스플로러플랜(ExplorePlan)’[*] 및 데이터 과학 솔루션을 활용한다. 이들 솔루션은 협업을 증진하고 인사이트를 개선해 지구 과학자가 지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위험 완화 가능성을 바탕으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리사 레보라(Lisa Rebora) 에퀴노르 탐사 혁신 담당 수석 부사장은 “회사 데이터를 DELFI 환경에 통합할 업계 표준 플랫폼으로 OSDU를 채택한 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슐룸베르거와 익스플로러플랜의 공동 개발에 협력함으로써 우리 지구 과학자들이 풍부한 데이터에 간편히 접근해 더 많은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풍부한 아이디어와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2021년에 진행될 다음 단계에서 사내 지구 과학팀에 익스플로러플랜을 배포해 OSDU 기반 OMNIA 데이터 플랫폼에 원활히 연결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Schlumberger)(뉴욕증권거래소: NYSE)는 고객과 협력해 에너지에 접근하는 기술 회사다. 160여개 국적의 슐룸베르거 임직원은 선도적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혁신적 솔루션을 배포함으로써 글로벌 에너지 업계가 성과와 지속 가능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120여개 국가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슐룸베르거는 모두의 이익을 위해 에너지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는 기술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slb.com)에서 자세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문서에는 연방 증권거래법에서 정의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즉 과거에 대한 언급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언급은 미래예측진술이라고 간주된다. 이러한 진술은 종종 ‘기대하다’, ‘~일 수 있다’, ‘~할 수 있다’, ‘추정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할 것이다’, ‘잠재적인’, ‘전망된’ 및 기타 유사 단어를 사용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디지털 기술의 배포 또는 디지털 기술의 예상 효용에 관한 전망 또는 기대처럼 다양한 정도의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사안을 다룬다. 이러한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해당 요인으로는 디지털 전략, 이니셔티브 또는 파트너십으로 의도한 이익 실현과 관련된 회사의 역량 부족,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회사가 최근 제출했거나 제공한 10-K, 10-Q, 8-K 양식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리스크와 불확실성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요인들이 실제로 현실화될 경우 (또는 그러한 변화로 인한 결과에 따라) 또는 당사가 취했던 가정이 틀린 것으로 드러날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반영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진술은 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슐룸베르거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요인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사가 없으며 그러할 의무도 없음을 밝힌다.

[*] 슐룸베르거의 마크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90054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