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 군용 및 항공우주 분야 과제 해결 위한 첨단 매니코어 프로세서 공급

2021-04-15 11:36 출처: Teledyne Technologies

Teledyne e2v QorIQ® T4240 프로세서

그르노블, 프랑스--(뉴스와이어)--Teledyne e2v는 군수산업과 항공 전자공학, 우주산업 분야 고객사 수요 충족을 위해 주석-납(SnPb) 처리가 돼 있으며 충분한 사양을 갖춘 QorIQ® T4240 프로세서 공급을 위한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멀티코어 T4240 유닛은 극도로 연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다. 최대 12개 듀얼 스레드 PowerArchitecture® 코어(버추얼 코어 24개)로 구성됐으며 도달 주파수가 1.8GHz인 이 기기들은 최소 수준의 기판 공간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10Gbit Ethernet, 1Gbit Ethernet, PCIe, USB, SATA, RapidIO 등 다양한 I/O 옵션을 가지고 있다. 개별적인 T4240에 데이터 경로 가속 로직이 탑재돼 있기 때문에 패킷 분류 및 프로세싱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다. 가동 가능한 온도 역시 -55°C에서 125°C까지 지원한다.

Teledyne e2v는 고신뢰성 환경용 특징화, 스크리닝 및 평가(강력함, 지속성,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지 체크) 외에도 T4240에 Sn-Pb ball 옵션을 제공한다. 이는 특정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군용 시스템 등) 대상이 아닌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이처럼 신뢰성이 증강된 프로세서는 원 제조사인 NXP와 동일한 테스트 환경, 장비, 테스트 품질 및 커버리지 덕분에 Sn-Pb 및 납 무첨가 옵션 모두 무결성이 확보됐다.

특히 연산 집약적이고 리소스가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전력 소비 역시 또 다른 핵심적인 해결 사안이었는데, Teledyne e2v 엔지니어들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고객사에 심층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력 예산에 필요한 요건(정지 전력 및 동적 전력 관련)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토마 기예망(Thomas Guillemain) Teledyne e2v Semiconductors 마케팅 및 사업 개발 부장은 “Teledyne e2v는 군수 분야 고객사를 대상으로 Sn-Pb 및 납 무첨가(lead-free) 옵션의 T4240을 공급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이 부품은 패키지 사이즈가 크고 볼 개수도 많기 때문에 Sn-Pb 리볼링 이후 평가 작업이 상당한 난제였다. 우리 회사가 갖춘 종합적인 평가 단계 및 점검 절차를 수행한 결과, 표준 방식 디볼링/리볼링 프로세스 이상의 작업은 완전한 무결성 확보를 요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 이 부품을 위해 도입한 다양한 조치를 통해 최고 수준의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 경쟁사보다 훨씬 뛰어난 최종 제품을 공급하는 우리 회사의 차별화된 역량이 드러난 것”이라고 밝혔다.

Teledyne e2v Semiconductors 개요

Teledyne e2v는 데이터 변환기, 인터페이스 IC, 마이크로프로세서, 아날로그 스위치, 전압 기준, 디지털화 장치, 논리회로, 메모리, RF 기기 등 신호 처리 체인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고성능, 고신뢰성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한다. 항공 전자공학, 산업, 의료, 군용, 과학 및 우주 분야에 제품을 공급하는 당사는 상용 기술 리엔지니어링 및 업스크리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대응하고 있다. Teledyne e2v 제품 가운데 상당수는 NXP, Everspin, Micron 등의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됐다. 또한 혁신적인 표준형, 반맞춤형, 완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