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18TB MG09 HDD 시리즈 발표

3세대 9개 디스크 헬륨 밀봉 디자인과 에너지 보조 기록 방식의 혁신으로 고객이 새로운 수준의 저장 밀도와 전력 효율성 달성하게 해

2021-02-25 13:40 출처: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도시바가 18TB MG09 HDD 시리즈를 발표했다

도쿄--(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자사 최초의 에너지 보조 자기 기록 방식 HDD(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모델인 18TB[1] MG09시리즈 HDD를 발표했다.

MG09시리즈는 기존 자기 기록(CMR) 방식의 밀도를 디스크 당 2TB로 높이기 위해 도시바의 3세대 9개 디스크 헬륨 밀봉 디자인과 유동 조절-마이크로파 보조 자기 기록(Flux Control - Microwave Assisted Magnetic Recording, FC-MAMR) 기술을 적용해 총 용량 18TB를 달성했다.

18TB MG09 시리즈HDD의 샘플은 2021년 3월말부터 고객에게 연속적으로 출하될 예정이다.

용량이 종전의 16TB 모델보다 12.5% 늘어난 18TB MG09 CMR HDD는 매우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체제(OS)와 호환된다. MG09 HDD는 클라우드 환경과 전통적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하는 무작위 및 연속적인 읽기와 쓰기 작업 모두에 적용이 가능하다. MG09 HDD시리즈는 업계 표준의 3.5인치[3] 의 규격에 7200rpm의 속도로 작동하고 연간 작업량이 550TB이며[2], SATA 및 SAS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등 모두가 전력 효율적이고 헬륨 밀봉 디자인이 적용됐다.

MG09 시리즈는 클라우드 서버와 객체 및 파일 저장 인프라에서 증대되는 저장 기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HDD설계를 향상시키려고 전력을 기울이는 도시바의 노력을 더 분명히 보여준다. MG09 시리즈는 전력 효율성이 향상되고 용량이 18TB에 달해 클라우드 인프라의 저장 밀도를 높이고 시설 투자를 줄이며 총소유비용(TCO)을 개선할 수 있게 한다. 데이터가 계속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FC-MAMR 기술을 적용한 첨단 18TB MG09시리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저장 솔루션 설계업체들이 클라우드, 혼성 클라우드 및 기업 내 랙 규모(rack-scale) 저장 장치의 저장 밀도를 더 높일 수 있게 한다.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 도시바 스토리지 제품 영업·마케팅 부문 사장은 “도시바의 새로운 18TB MG09 시리즈는 비용을 의식하는 클라우드 및 저장 솔루션 고객사들이 새로운 수준의 저장 밀도와 전력 효율성을 얻게 한다. 우리의 HDD기술은 고객들이 GB(기가 바이트)당 페니의 비용으로 TCO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한다”며 “우리의 3세대 9개 디스크 헬륨 밀봉 디자인은 18TB나 되는 대용량을 달성한 현장 실험을 거친 근거를 갖고 있다. CMR 제품에 도시바의 혁신적 FC-MAMR 기술을 추가해 그 용량을 18TB로 높임으로써 매우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 환경과 호환성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storage/product/data-center-enterprise/cloud-scale-capacity/articles/mg09-series.html) 참조.

도시바의 HDD저장 제품 전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참조.

[1] 용량 정의: 1테라바이트(TB)는 1조 바이트를 말하나 실제 저장 용량은 운영 환경과 포매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가용 저장 용량(다양한 미디어 파일의 예를 포함한)은 파일 크기, 포매팅, 설정, 소프트웨어 및 운영체제 및/또는 사전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미디어 콘텐트에 따라 달라진다.

[2] 작업량은 1년 동안 처리한 데이터의 측정치이며 호스트 시스템의 명령에 따라 쓰거나 읽거나 또는 검증한 데이터의 양으로 정의된다.

[3] ‘3.5인치’는 HDD의 규격을 의미한다. 드라이버의 실제 크기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보도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것이고 정확하다고 여겨지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기업명, 제품명 및 서비스명은 각 개별 기업의 상표일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 세계 2만4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7500억엔(미화 68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70060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