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츠 퍼폼과 LIGR 협력으로 스포츠 리그, 방송사 및 OTT 공급업체에 라이브 비디오 그래픽 제공

2021-01-14 16:15 출처: Stats Perform
런던--(뉴스와이어)--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 분야의 스포츠테크 리더인 스태츠 퍼폼(Stats Perform)과 모든 수준의 스포츠 리그 및 방송사를 위한 클라우드 브로드캐스트 그래픽 분야의 선도업체인 LIGR-라이브 그래픽 시스템즈(Live Graphic Systems)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4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전문적인 표준과 상업적 통합을 유지하면서 제작 비용을 합리화하려는 스포츠 리그 및 방송사를 대상으로 통계에 근거한 다채로운 방송 그래픽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공식 파트너십은 그래비티 미디어(Gravity Media), 크리켓 오스트레일리아(Cricket Australia), 풋볼 NSW(Football NSW) 및 퀸즐랜드 럭비 리그(Queensland Rugby League)와 같은 고객을 포함해 스태츠 퍼폼과 LIGR 사이에서 3년 넘게 이어져온 협력 프로젝트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LIGR의 즉시 사용 가능한 전문 그래픽 템플릿 액세스 그리고 상업용 게임 인벤토리의 손쉬운 업로드, 디스플레이 및 보고를 가능케 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지원 모듈 등 LIGR의 동급 최고 수준 라이브 스포츠 방송 그래픽 플랫폼과 업계를 선도하는 스태츠 퍼폼의 이벤트 및 추적 데이터는 물론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 전문 지식이 결합된다. 양사의 공동 고객들은 전체 게임의 방송 그래픽 완전 자동화가 가능한 스태츠 퍼폼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LIGR의 자동 그래픽 모드를 활용할 수도 있게 된다. 또한 이를 통해 기존 방송 그래픽 운영자에 적용되는 요건에서 벗어나는 한편, 이 모든 것이 클라우드에서 이루어지고 대량의 원격 제작을 최적화할 수 있다.

LIGR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루크 맥코이(Luke McCoy)는 “스태츠 퍼폼의 세계 최상급 데이터와 수준 높은 스토리텔링 리소스를 통해 스포츠 방송사와 리그들이 LIGR의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능률적이고 비용효율적인 제작 작업 과정으로 세계적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하는 방대한 데이터가 풍부한 방송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며 “이 차세대 워크플로우는 클라우드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방식으로 전혀 숙련되지 않은 사용자도 몇 분 만에 작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기존의 방송 솔루션과는 달리 한정된 예산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통합하는 전문 방송을 제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스포츠 리그와 방송사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며 “이제 그 어느 때보다 클라우드 기반의 자동화된 데이터 기반 워크플로우가 스포츠 및 방송 산업이 앞으로 나아가는데 핵심 동인이 될 것이며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는 여전히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LIGR은 스태츠 퍼폼의 선도적인 스포츠 정보 제품(데이터, 통찰력, 분석, 머신 러닝, 컴퓨터 비전 및 인공지능)을 최고의 파트너들과 결합시킨 스포츠 파트너 인텔리전스 네트워크(SPIN)의 일부로 공동 고객과 스포츠 시장을 지원하는 보완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스태츠 퍼폼과 LIGR은 기존의 관계는 물론 새로운 협력관계를 통해 콘텐츠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능률적이고 비용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스포츠 그래픽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스태츠 퍼폼의 글로벌 파트너 및 채널 부문 수석부사장인 웨인 포드(Wayne Ford)는 “오늘날 스포츠 방송은 게임 스토리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매끄럽고 빠르며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그래픽에 의존하고 있으며 방대한 데이터 포인트와 분석을 팬들이 이해할 수 있게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방식으로 세분화시킨다”며 “LIGR의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지능형 방송 그래픽 툴은 스태츠 퍼폼의 첨단 이벤트 및 추적 데이터를 접목시켜 민첩하고 사용하기 수월한 도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더욱이 “오버레이 광고를 쉽게 만들어 고객에게 새로운 스폰서 수익을 창출해준다”며 “LIGR과 협력해 모든 방송에 힘을 불어넣는 새로운 툴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LIGR 개요

LIGR은 하드웨어, 설계자, 숙련된 그래픽 운영자 또는 개발자 없이도 TV 품질 수준의 스포츠 그래픽을 제공하는 차세대 라이브 그래픽 방송 플랫폼이다. 회사의 솔루션은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몇 분만에 완벽하게 작동시킬 수 있다.

회사는 2016년 이래 스포츠 조직과 이들을 지원하는 제작사에 라이브 그래픽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이들 기업이 실시간 스트리밍 품질을 크게 개선하고 강력한 인스트림(in-stream)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런 지원은 하나의 라이브 게임이든 혹은 수천개이든 관계 없고 동시에 그리고 전체 시즌에 걸쳐 이루어진다. 또한 예산 규모에 상관 없이 방송과 라이브 스트림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창립이래 회사의 플랫폼에 업로드 된 1000개 이상의 스폰서 광고 세트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1만개가 넘는 스포츠 게임 그래픽을 자동으로 제작해 그래픽 작업과 설계 및 개발에서 10만 시간 이상을 절약했다. 이는 2000만달러 이상이 절약되고 후원금이 100만달러 이상 활성화된 것에 해당하는 가치이다.

LIGR 등록은 웹사이트(www.ligrsystems.com)를 이용하고 블로그(blog.ligrsystems.com)를 통해 구독할 수도 있다.

스태츠 퍼폼(Stats Perform) 개요 

스태프 퍼폼은 스포츠테크(SportsTech) 분야의 시장 선두주자로 가장 믿을 수 있는 스포츠 데이터와 AI 및 머신 러닝을 적용해 팀, 스포츠도박에 대한 보다 나은 전망을 제공하는 최신 기술, 보다 매력적인 방송 및 미디어, 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가장 자세한 스포츠 데이터를 수집해 스포츠 분야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한다. 풍부한 스포츠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스태츠 퍼폼은 고급 예측과 분석을 생성하는 머신러닝과 컴퓨터 비전을 통해 스포츠 경쟁과 엔터테인먼트를 향상시켜 디지털 및 방송 미디어가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제공하고 기술 기업은 혁신을 뒷받침할 믿을 수 있고 빠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게임 중 베팅과 무결성 서비스를 갖춘 스포츠 도박과 업계 최초로 AI 분석 소프트웨어를 갖춘 팀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tatsPerfo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130059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